기획 2020 CLUBHOUSE OF THE YEAR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골프아이엔씨 작성일 20-12-17 09:14 조회 17,100회 댓글 0건

본문

2020 최고의 클럽하우스

미주리에서 사우스캐롤라이나, 멀리 그리스까지 골프클럽들은 <Golf Inc.> 선정 2020 올해의 클럽하우스 컴페티션에서 정면승부를 펼쳤다. 하지만 가장 많은 인정을 받은 것은 플로리다의 클럽들이었다. 이 선샤인 스테이트 거주자들은 올해 수여된 12개의 상 중 여섯 개를 집으로 가져갔다.

그렇다. 플로리다에서 나눠 가졌다.

이번 시상식의 베스트와 신규 퍼블릭 클럽하우스 부문 우승작은 생소할 수도 있는 클럽하우스이다. 사실, 그것을 즐기기 위해서는 그리스의 메시니아에 가야 한다.

더 베이 코스 앳 코스타 나바리노(The Bay Course at Costa Navarino)의 클럽하우스는 땅 속에 지어졌다. 호화로운 리조트 세팅에 숨이 멎을 듯한 전망과 야외 식사가 특징이다.

이는 전체 컴페티션 중에서 최고 프로젝트일 수도 있다고 올해 심사위원 가운데 케빈 릭튼은 기술했다. “입구의 원형 진입로에서 바로 코스를 향한 곡면 파사드로 이어지는 명확한 순환의 시퀀스가 있으며, 물과 산은 단순하고 직접적이며 매우 강력하다. 건물의 위치가 주로 지하인 것은 참사가 될 수도 있었지만, 여기서는 그 장소와 완벽하게 통합되고 아름답게 처리된다.

심사위원들은 리노베이션 부문에서 플로리다 주 에스테로에 위치한 펠리컨 사운드 골프 & 리버 클럽(Pelican Sound Golf & River Club)에 가장 높은 점수를 주었다. 웨그먼 디자인 그룹 팀이 담당한 이 우승작은 호평을 받았고, 클럽의 아이디어를 실현시켰다.

이 프로젝트는 클럽 매니저, 위원회, 프로 등 각 팀이 모두가 즐기고 자랑스럽게 공유할 수 있는 멋진 공간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일했기 때문에 이런 영광을 누릴 자격이 있다고 디자인 디렉터인 로런 웨그먼은 말했다.

웨그먼은 클럽의 비전이 없었다면 회사의 작업이 그렇게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클럽은 회원들과 호흡을 맞춰 처음부터 당장 필요한 것보다 더 크게 생각하기로 결정했다는 것이 웨그먼의 말이다. “다이닝 서비스와 사회화에 관한 그들의 신선한 관점은 기발했다.”

프라이빗 클럽 부문에서는 플로리다 주 란타나에 위치한 하이 리지 컨트리클럽(High Ridge Country Club)이 신규 클럽하우스로서 최고의 영예를 안았다. 펨브룩 & 아이브스의 디자인 팀은 이 뉴스를 듣고 황홀해했다.

수석 디자이너인 스테파니 사르키스는회사로서, 우리는 이 프로젝트와 이를 실현하는 데 관여한 팀 전체가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사회뿐만 아니라 많은 전문가 그룹과도 협력하는 것은 도전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이 프로젝트에 관련된 모든 사람들은 매우 협조적이었고 그 경험을 아주 즐겁게 만들었다. 이사회와 클럽 매니저는 똑같이 컨트리클럽의 라이프 스타일을 향상시키는 호화로운 클럽하우스를 만드는 데 헌신했다.”

올해 컴페티션의 큰 차이점은 프라이빗 클럽보다 더 많은 퍼블릭 클럽들이 영예를 안았다는 것이다. 보통은 그 반대인 것이 사실이다.

여기에 2020 올해의 클럽하우스 수상작들이 있다.

(기사 전문)

Golf Inc. Korea DEC/JAN 2020_2021 Vol.5

_자넬 맥퍼슨(Janelle McPher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