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TOP OF THE CLASS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골프아이엔씨 작성일 20-06-15 13:32 조회 6,602회 댓글 0건

본문

지금 주목할 월드 클래스 코스 설계자들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가장 높게 평가되는 골프코스 설계자는 누구일까? 설계 코스가 독보적인 위치에서 인정받는 현대 건축가들을 소개한다.

올드 톰 모리스 같은 골프 발상지 스코틀랜드의 선구자이든, 도널드 로스 같은 골든 에이지의 전설이든, 마이크 스트랜츠 같은 포스트 모더니스트이든, 역사 속에 자리매김한 전설적인 코스 설계자들의 이름을 열거하기는 어렵지 않다.

하지만 오늘날 가장 재능 있는 설계자들을 어떻게 과거의 위대한 설계자들과 비교할까? 전문가들은 비교하려고 할 때 오늘날의 코스 설계자들이 수상 경력은 선호하지만, 순위로 평가받는 것은 꺼리는 경향이 있음을 빠르게 알아챈다.

어쨌든, 영국에 본사를 둔 웹사이트 톱100골프코스(Top100GolfCourses.com)는 최근 그 도전을 시작했다. 이 웹사이트는 세계 100대 코스와 미국 100대 코스 순위를 바탕으로, 순위에 오른 코스를 설계한 21명의 왕성하게 활동 중인 설계자 리스트를 작성했다. 이 스코어링 시스템이 현대 코스 설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설계자들의 리스트를 만들어 냈다는 것이 이 웹사이트의 견해이다.

리스트에 오른 설계자들은 원래 다른 설계자들이 디자인한 톱 100 코스를 개조하거나 리모델링한 경우가 많다. 원래의 설계자가 프로젝트에 협력한 경우, 웹사이트는 두 설계자를 모두 인정했다.

몇몇 유명 설계자들은 리스트에 오르지 못했다. 예를 들어 피트 다이는 더 이상 왕성한 활동이 기대되지 않기 때문에 포함되지 않았다. 다른 존경받는 설계자들은, 웹사이트의 톱 100 코스 중 어느 것도 설계하지 않아서 제외되었다.

톱100골프코스가 작성한 미국 및 세계 톱 100 리스트에 설계 코스의 이름을 올린, 현재 활동 중인 설계자들을 소개한다.


(기사 전문)

Golf Inc. Korea JUN/JUL 2020 Vol.2


_로버트 J. 바실랙(Robert J. Vasil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