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블루원] 블루원-카카오VX 전략적 제휴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골프아이엔씨 작성일 20-04-24 11:05 조회 21,327회 댓글 0건

본문

윤재연 블루원 대표이사(좌측)와 카카오 VX 문태식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블루원은 카카오 VX와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사업 활성화 도모를 위해 지난 4월 20일 블루원용인 컨트리클럽에서 전략적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온오프라인 플랫폼 기반 상호 협력으로 사업 활성화 도모

업무협약식에서 블루원과 카카오 VX는 전략적 제휴 협약을 통해 새로운 골프 문화와 스마트골프장 보급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공동으로 골프장 운영을 비롯한 마케팅 플랫폼 개발 및 운영을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골프장 관련 사업 추진에 적극 협력하고, 실질적인 성과 달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예약-입장-핸디캡관리-진행-정산, 자동 관리 스마트 시스템 구축

카카오 VX는 통합 골프 서비스를 리딩하는 기업으로 국내 스크린골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스크린골프 대표 브랜드인 '티업비전2', '지스윙'을 보유하고 있으며, 골프장과 골퍼를 연결하는 새로운 골프 예약 플랫폼 '카카오골프예약'과 '카카오프렌즈 골프' 등 스포츠와 IT가 결합된 통합 골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포츠와 IT를 결합한 건강한 재미 제공, 체감형 통합 서비스 모색

국내외 시장에서는 가상 체험과 인공 지능을 통합한 혁신적인 서비스로 스크린골프를 재미와 흥미를 갖춘 골프 체험의 장으로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카카오 VX는 IT기술과 플랫폼을 이용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골프 예약 서비스, 스포츠와 IT를 결합한 '스마트홈트'로 건강한 재미를 제공하는 체감형 통합 서비스를 목표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블루원 윤재연 사장은 협약식에서 "새로운 골프 문화와 스마트 골프장 도입을 선도하는 블루원과 건강한 재미의 스크린골프 산업을 선도해 온 카카오 VX가 이제 국제 무대로의 도약을 목표로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로나 사태 이후 예상되는 뉴노멀 시대에 맞춰 변화와 혁신으로 골프장 운영과 마케팅 플랫폼 사업에서 훌륭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적극적인 의지와 기대감을 보였다.